FAQ
소리는 나는데 동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죠?

하나, epasskorea의 강의는 windows media player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둘, 이럴 경우 코덱의 문제일 경우가 많으며, 자료실의 windows media 9.0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실 입장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을선택하고, 임시인터넷 파일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후 "페이지 열때마다" 체크 -> 확인, "파일삭제 버튼을 클릭"후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체크 -> 확인합니다. 둘,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방법 :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을선택하고, 임시인터넷 파일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후 "페이지 열때마다" 체크 → [확인], [파일삭제]버튼을 클릭후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 [확인]합니다.

화면이 잘려 보입니다.

하나, 해상도의 문제입니다. 둘, 현재 해상도를 확인하시고, 해상도를 1024×768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PC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하나, 컴퓨터 사양 : CPU486이상이면 무리없이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으나 Pentium급 이상을 권장합니다. 둘, 인터넷 환경 : epasskorea의 온라인 강의는 동영상강의로 진행됩니다. 일반 전화를 이용한 Modem일 경우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되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원활한 교육을 위해 ADSL이나 케이블 등의 고속 인터넷 환경이 요구됩니다. 셋, 웹브라우저 : 원활한 수강을 위해 explore 5.0이상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explore5.0이상이 설치되어 있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www.microsoft.com/korea로 가셔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넷, 사운드 카드 : 기본적으로 사운드카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섯, 해상도 : epasskorea의 동영상 강의는 1024 × 768로 구성되었습니다. 800×600의 해상도를 사용할 경우 화면이 잘릴 수가 있으니,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실의 파일이나 부교재를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하나, 파일명이나 부교재 파일명이 ‘한글’ 또는 ‘영문 +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상단메뉴의 [고급] 선택설정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아래로 이동하면 "URL를 항상 UTF-8로 보냄” 항목이 있습니다. 그곳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를 없애주시고, [적용] - [새로고침(F5)]을 하시고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구매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수강취소와 환불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하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장바구니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 이미 결제가 완료되었을 경우, 에프앤코리아로 연락을 주시면 [취소]하여 드리며, 환불에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에프앤코리아 환불 정책 ]

1. 머니플러스 환불

1) 결제 후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 배송전 : 전액 환불

=> 배송후 : 배송비와 결제수수료 차감 후 환불(왕복 택배비 9000/수수료 결제금액의 3%)

2) 정기구독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 일반우편발송의 경우 환불 :  25000– (구독개월수*2500) – 결제수수료 으로 환불

 ( 정상가 2500원으로 구독개월수를 적용하여 계산됩니다.)

=> 택배발송 정기구독 환불 :

 결제금액- 책자수령개월수 * 신청수량 * 단가 700수수료 결제금액 3% 환불

 ( 정기구독 신청에 제공되었던 단가할인금액의 적용이 취소됩니다.)

 

2. 일반도서 환불 정책

1) 결제 후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 배송전 : 전액 환불

=> 배송후 : 배송비와 결제수수료 차감 후(왕복 배송비 9000, 수수료 결제금액의 3%)

 

-------------------------------------------------------------------------------------------------------------

3. 일반 강의 환불 정책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전액환불(, 수강내역이 없을 경우 7일 이내 전액환불, 수강내역발생시 교육비 차감)

***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 후 : 공급가의 10% 공제

1) 환불 가능 기간
결제일 이후 7일까지 : 세일즈노하우,보장설계,재무/은퇴설계, 자산관리 금융지식, 법인플랜, 인문교양 과정

결제일 이후 1개월 까지 : 시리즈강의, 금융자격과정,보험마스터과정,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정


, 세일즈노하우,보장설계,재무/은퇴설계, 자산관리 금융지식, 법인플랜, 인문교양 과정은 수강이력이 없어야 합니다.(수강내역 발생시 교육비 차감)

2)
환불금액 계산
"
수강기간 기준" "수강회차 기준" 중 큰 금액을 총 수강료에서 공제
-
수강기간 기준 : [(공급가/총기간) X 결제일 이후 경과일] - 결제수수료 공제
-
수강회차 기준 : [(공급가/총회차) X 수강회차] - 결제수수료 공제
(
수수료는 결제금액의 3% 입니다.)


3)
주의사항
수강가능 회차가 완성되지 않은 강좌인 경우, 공지된 예상 수강회차를 기준으로 합니다.

ex)
다음은 환불 계산 방법의 예시 입니다
.
-
주문자 : 홍길동

-
수강강의 : 펀드투자권유대행인

-
수강기간 : 3개월

-
총 회차 : 10회차
-
수강료(공급가) : 50,000
-
결제일 : 1 1 / 결제방법 : 카드


==>
환불요청일 : 131 / 수강회차 : 2


홍길동씨의 경우, 결제일 이후 1개월 내에 환불요청 하였으므로 부분환불 가능.
-
수강기간 기준 : (50,000/90)X30 = 16,680원 공제

-
수강회차 기준 : (50,000/10회차)X2회차 = 10,000원 공제
-
카드수수료 : 1,500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을 요청하였으므로, 공급가의 10% 공제
"
수강기간 기준" "수강회차 기준" 중 큰 금액을 총 수강료에서 공제하므로 [수강기간 기준]의 금액을 공제
45,000(공급가의 10%) - 16,680(수강기간 기준) - 1,500(카드수수료) = 26,820
홍길동씨의 환불금액은 26,820 원 입니다.

-------------------------------------------------------------------------------------------------------------

 

4. 프리패스 환불정책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전액 환불(, 수강내역이 없을 경우 7일 이내 전액환불, 수강내역발생시 금액차감)

***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 후 : 공급가의 10% 공제

1) 환불 가능 기간

결제일 이후 1개월 까지 :  90프리패스

결제일 이후 2개월 까지 : 180프리패스, 365프리패스

 

2) 환불금액 계산

"사용기간 기준" "수강교육비 기준" 중 큰 금액을 총 수강료에서 공제
-
사용기간 기준 : [(공급가/총기간) X 결제일 이후 경과일] – 결제수수료 공제
-
수강교육비 기준 : 공급가 수강교육비 - 결제수수료 공제
 (
수수료는 결제금액의 3% 입니다.)


3)
주의사항
수강교육비 산정시 온라인 과정은 교육비로, 텍스트자료는 과정별로 5000원씩 적용하여 계산되며, 장바구니에 담긴 과정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ex)
다음은 환불 계산 방법의 예시 입니다
.
-
주문자 : 홍길동

-
신청상품 : 365프리패스

-
신청기간 : 365

-
수강교육비 : 온라인과정 10만원, 텍스트자료 1만원(2개 자료 장바구니 담김)
-
수강료(공급가) : 120,000

-
결제일 : 1 1 / 결제방법 : 카드


==>
환불요청일 : 1 31 / 사용기간: 1개월

홍길동씨의 경우, 결제일 이후 1개월 내에 환불요청 하였으므로 부분환불 가능.
-
사용기간 기준 : (120,000/365)X30 = 9,870원 공제

-
수강교육비 기준 : 110,000원 공제
-
카드수수료 : 3,600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을 요청하였으므로, 공급가의 10% 공제
"
사용기간 기준" "수강교육비 기준" 중 큰 금액을 총 수강료에서 공제하므로 [수강교육비 기준]의 금액을 공제
108,000(공급가의 10%) - 110,000(수강교육비 기준) - 3,600(카드수수료) = - 5,600
홍길동씨의 환불금액은 0 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수강시 필요한 자료를 다운 받았을 때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이패스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서브노트 및 핸드아웃은 pdf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고급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pdf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인터넷 옵션 > 고급 설정 중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이 체크 해지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체크
   를 해지하여 줍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 >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체크 해지
인터넷 옵션 고급 설정 중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기능은 유니코드(전 세계의 문자들을 표시하기 위한 표준 코드)로 인코딩 하는 방식으로써 이는 한글이나 특수 문자가 있는 URL은 해당 URL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없는 것처럼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표시하게 됩니다.

즉 영어와 숫자로 된 URL의 경우에는 체크와 상관없이 파일을 찾을 수 있지만 한글이나 특수문자가 들어 있는 경우에는 파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이패스코리아의 서브노트나 핸드아웃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체크를 해지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한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이 옵션은 체크를 해지하여 주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 인터넷 옵션 > 고급 설정 중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이 체크 해지가 되어있음에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는 해당 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음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패스코리아 > 고객센터 > 학습도구다운로드를 통하여 Adobe Acrobat 7 을 다운받아 설치
하신 후 파일을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이패스코리아 > 고객센터 > 학습도구다운로드 > Adobe Acrobat 7 다운 

이패스코리아 홈페이지 접속 후 첫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고객센터를 클릭한 후 학습도구다운로드를 클릭하십시오. 학습도구다운로드를 통하여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이 중 pdf파일을 볼 수 있는 Adobe Acrobat 7을 다운받아 설치하십시오.
(2) Adobe Acrobat 7 을 설치하기 위해 저장
(3) Adobe Acrobat 7 을 저장 할 위치 선택
(4) 다운받은 Adobe Acrobat 7 설치 실행
(5) Adobe Acrobat 7 설치진행 순서에 따라 다음(N)을 클릭
(6) Adobe Acrobat 7 선택한 후 다음(N)을 클릭
(7) Adobe Acrobat 7 설치 대상 폴더를 선택한 후 다음(N) 클릭
   설치 대상 폴더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대상 폴더 변경(D)를 클릭한 후 대상 폴더를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엔 다음(N)을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8) Adobe Acrobat 7 설치 준비가 완료 되면 설치를 클릭
   Adobe Acrobat 7 설치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I)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9) Adobe Acrobat 7 설치 진행 완료 될때까지 대기
   Adobe Acrobat 7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완료될때까지 컴퓨터의 사용은 잠시 중단하시고 설치 완료를
   기다립니다.
(10) Adobe Acrobat 7 설치 완료 마침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 종료
Adobe Acrobat 7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마침(F)를 클릭하여 설치를 종료합니다. 현재 회원님 컴퓨터에 pdf파일을 보기위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이패스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서브노트 혹은 핸드아웃을 클릭하여 파일이 열리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df파일의 경우 보기와 인쇄 기능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파일을 프린트하여 강의를 수강하십시오.

만약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도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는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전화(02-6345-6743)으로 연락하여 담당자와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